국립해양생물자원관 웹진 제작

overview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웹진은 해양생물자원 연구, 보존, 활용을 통해 미래 해양바이오산업을 이끌어 내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바다와 인간의 관계, 전통지식과 해양바이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웹진의 디자인 방향은 흰색을 기본으로 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포스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카드 형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는 홍보 동영상과 카테고리 목록, 하단에는 관련 웹진 및 기관 정보, SNS 공유 버튼 등이 각각 배치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레이아웃 역시 깔끔하고 직관적이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Feature

반응형 웹진

Client

국립해양생물자원관

Date

2023. 03~

웹진 메인페이지 1
웹진 메인페이지 2

메인 페이지

메인 페이지의 카드 내용들은 주제별로 포스트들을 나누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카드는 대표 이미지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 포스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포스트의 간략한 내용을 볼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C와 동일한 모바일 환경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되어 보기 편하며, 터치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꼴 크기나 이미지 크기 등도 자동으로 조절되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웹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매월 진행되는 이벤트는 참가자 정보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관리자 이메일로 전송 가능합니다.

이벤트 폼

콘텐츠 페이지

콘텐츠 페이지는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대표 이미지, 본문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꼴과 색상 등이 일관적으로 사용되어 있어 사용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