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2022. February _ Vol. 521

A A A

2022년 시무식 개최

중앙회는 2022년 1월 3일,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삼성동 중앙회관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새해업무를 시작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2022년 새해에는 혁신과 내실을 통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기반구축을 목표로 하며, ESG 경영체계 하에 새마을금고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디지털 금융화에도 힘써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제274차 이사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1월 4일 삼성동 중앙회관 12층 회의실에서 중앙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4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및 여신업무규정 일부 개정규정(안) 등을 처리했다.

박차훈 중앙회장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환담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1월 13일 정부종합청사를 방문하여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를 통해 박차훈 회장과 전해철 장관은 새마을금고와 관련된 현안 및 정책,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 취약계층 연탄 지원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지난 1월 11일 수협중앙회관에서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연탄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서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6만2,500장(약 5천만 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홍보대사인 배우 정애리 씨도 참석하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겨울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차훈 중앙회장 JCN, UBC울산방송 인터뷰 진행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1월 10일 JCN, 1월 18일에는 UBC울산방송 시사진단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17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으로써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한 자산증대, MG새마을금고 역사관 건립 등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제18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취임 후 계획 및 앞으로의 새마을금고 역할 등에 대해 심도 깊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MG신용정보, ‘가족친화 인증기업’ 대기업 부문 선정

MG신용정보는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2021년 가족친화 인증기업 대기업 부문’에 선정되었다. 특히 최고경영층 리더십, 가족친화실행제도, 가족친화경영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호선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근로자가 즐겁게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들을 지원하여,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사명 및 존재이념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곽보미·김리안 프로 후원 조인식 개최

새마을금고가 곽보미 프로, 김리안 프로에 대한 메인스폰서 후원을 결정하고 지난 1월 21일 중앙회관에서 후원 조인식을 개최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이날 마련된 두 선수와의 환담 자리에서 두 선수를 가족으로 맞이하게 된 것을 축하하는 한편, 다가오는 2022년 시즌에서의 활약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새마을금고 국제개발협력사업 심화연구 결과보고회

중앙회는 지난 12월 23일 중앙회관에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통한 새마을금고의 국외설립 전파 경험을 모델화하고 심화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책임연구자인 서울대학교 정혁 교수 외 KDI 국제대학원, 한국외대, 경희대 교수로 구성된 연구진은 새마을금고의 국내외 성공모델을 통일한반도에서의 확대 적용에 대한 타당성과 방법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