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종류 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feat NAVER

마케팅의 종류 (네이버 마케팅 위주)

2022. 02. 24
마케팅 종류(네이버 마케팅 위주) 메인 이미지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을 유통하는 데 관련된 모든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온라인 광고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을 만큼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가장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통한 홍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광고는 디지털 기술과 창의성이 접목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색다르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 (네이버 마케팅 위주) 를 살펴보겠습니다.

“마케팅의 목적은 소비자들의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발견하고,
그것을 충족시킬 방법을 마련하여 판매를 필수불가결하게 하는 것.”
– 피터 드러커, 미국의 경영학자

네이버 마케팅의 종류

파워블로그 마케팅

파워블로그는 상단에 올려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검색자들에게 더 많이 읽힐 수 있도록 유도하는 노출형, 상단 영역과는 관계없이 좀 더 많은 이들이 접할 기회를 제공하는 배포형, 그리고 전문적으로 업체에 관한 소식과 정보를 알리는 브랜드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업체가 가진 장점과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키워드 별로 비용에 맞게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파워블로그 마케팅 종류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키워드 CPC 광고인 네이버 파워링크에 블로그 URL 주소를 연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해당 브랜드의 홈페이지와 같이 대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사실적 정보들을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꾸준한 관리와 활발한 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보이는 부분에 민감하고 첫인상을 판단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요소 역시 빼놓을 수 없기에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브랜드블로그 더 알아보기→

브랜드블로그 설명 이미지
브랜드블로그 예시

네이버 브랜드블로그 제작 예시

바람글 카페 마케팅

검색 반영을 추구하지 않는 마케팅으로 지역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지역 유명 맘스카페, 그리고 대형 커뮤니티 카페 리스트들을 선별하여 당사(해당) 상품의 정보를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각 커뮤니티 안에서 후기성, 질문형, 답변형으로 붐을 일으키게 하는 방식으로 업체 및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별 게시판을 공략하여 업체명과 상품에 대한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을 일으키는 마케팅입니다.

바람글 카페마케팅의 효과

지식 iN 마케팅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과 질문이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이 오가는 지식인!
정확한 검색과 질문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지식인은 간접적으로 홍보나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는 질문들을 작성 후 그에 대한 간접적 답변을 유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업체 및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식인은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한 인기가 있었던 만큼, 분야가 디테일하고 그 안에 세부적인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를 줄 수 있는 영역입니다.

네이버 지식 iN 마케팅 설명

포스트 마케팅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포스트 영역에 상단 노출을 통하여 원하는 형태의 게시물을 게재, 또는 원하는 방향의 내용 전달이 가능한 마케팅. 포스트 영역은 네이버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영역으로 PC와 모바일의 순위가 동일하게 잡힌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며, 네이버 포스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도 좌우 슬라이드를 통해 페이지가 넘어가는 SNS 방식의 마케팅입니다.

네이버 포스트마케팅 설명 이미지

언론보도 마케팅

언론에 대한 신뢰도가 아무리 떨어졌다고 해도 여전히 사람들은 기사를 읽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바이럴을 진행하는 것은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한 광고를 택하는 것과는 약간 다른 차별성이 있습니다.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는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과는 다르게 언론사의 보도를 통해서만 전달될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글을 접하시는 분들께서도 사실에 입각한 정보라고 받아들이기 마련입니다.

네이버 언론보도마케팅 설명 이미지

연관검색어 마케팅

네이버 연관 마케팅은 다른 온라인 광고의 연결고리가 되어 주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이트, 지도는 물론 네이버 온라인상 나의 업체 또는 상품 이름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연관검색어를 통해 나의 업체명을 알린다면 광고 효과는 그 이상이 되지 않을까요? 월 보장으로 운영되는 광고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연관검색어 설명

SNS 마케팅 (Social Network Services)

SNS 마케팅은 나와 내 친구들이 좋아요를 눌러서 공감한 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면서 이루어지는 홍보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소비자와 소통, 페이지 브랜드화 등 관리해야 할 부분까지 많습니다. 또한 연령층이 다양하고 포괄적인 광고가 가능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SNS마케팅 이미지

상세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소셜 판매, 이벤트 배너, 팝업 페이지 등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에서 상세페이지 제작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설명 이미지

관련 글

  • 소식지의 웹진으로의 변화와 디지털 전략 - 소식지 웹진

    소식지 웹진

  • 웹진 제작 과정 - 모두의디자인

    웹진 제작 과정

  • 웹진 제작

    웹진 제작을 위한 가이드

  • 마케팅의 종류 - 모두의디자인

    마케팅의 종류 (네이버 마케팅 위주)

  • 워드프레스란?

    워드프레스 ( WordPress )? 뭐죠???

  • 매거진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한다 - 웹진 - 모두의디자인

    매거진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한다 –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