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디자인의 웹진 제작 과정

웹진 제작 과정

2023. 05. 17

모두의 디자인의 웹진 제작 과정
웹진 제작 과정은 단계적인 검증을 철저히 실시하여 웹진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웹진 기획, 견적 제안, 디자인 작업, 웹진 셋팅, 인터렉션 및 애니메이션 추가, 웹진 본 작업, 클라이언트 검토, 웹진 발행, 후반 작업 등 각 단계에서 검증 절차를 거쳐 웹진 제작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고품질의 웹진을 제작하고,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모두의 디자인의 목표입니다.

웹진 제작 과정 - 모두의디자인

웹진 제작 과정 – 1

01. 제작 상담 및 견적 제안

상담 내용과 작업량을 바탕으로 견적가를 제안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 요소, 그리고 작업량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견적을 제시합니다.

제안가는 어떤한 기준으로 책정될까요?

저희는 견적가를 제안 드릴 때 작업의 난이도와 작업량을 기준으로 최대한 합리적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02. 웹진 기획

전체 구성 및 기능에 대한 상담을 바탕으로 웹진을 기획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웹진의 목적과 방향성을 결정하는 웹진 제작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3. 디자인 시안 작업 및 셋팅

웹진의 메인 페이지와 서브 페이지의 디자인 시안 작업과 초기 세팅 작업을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 기획서와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수렴하여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최종 디자인 시안을 제안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웹진의 디자인 요소를 구체화하고, 디자인 시안을 완성합니다.
  2. 디자인 시안 수정: 디자인안을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에 맞게 수정하며, 최종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승인을 받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에 따라 디자인 시안을 수정하고, 수정된 디자인 시안을 제시합니다.
  3. 웹진 셋팅: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그리고 웹진 제작에 필요한 기본 셋팅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웹진을 위한 기본 환경을 구축하고,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설치합니다.
  4. 디자인 최종 확정: 디자인 시안에 실제로 인터렉션과 애니메이션 등을 추가하여 메인 페이지와 서브 페이지(1p)를 클라이언트에게 최종 확인을 받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디자인 시안에 추가적인 요소를 더하여, 최종적으로 웹진의 레이아웃을 확정합니다.

웹진 제작 과정 – 2

04. 웹진 본 작업

모든 콘텐츠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웹진에 게시될 콘텐츠를 작성하며, 편집과 검수를 거쳐 최종적으로 웹진에 반영합니다.

웹진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제작되나요?

기본적으로 저희는 워드프레스라는 CSM를 사용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05. 클라이언트 검토

완성된 웹진을 클라이언트에게 검토 받고, 전달받은 수정사항에 대한 후반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웹진을 검토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알려줍니다.

웹진 제작 과정 – 3

06. 웹진 발행

클라이언트의 승인을 받은 최종 웹진을 발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웹진을 발행하고, 클라이언트에게 배포합니다.

07. 후반 작업

웹진 발행 후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에 따라 추가 수정 및 보완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수정 사항을 반영하고, 보완 작업을 진행합니다.

👇 최근 제작된 웹진들이에요.

관련 글

  • 소식지의 웹진으로의 변화와 디지털 전략 - 소식지 웹진

    소식지 웹진

  • 웹진 제작 과정 - 모두의디자인

    웹진 제작 과정

  • 웹진 제작

    웹진 제작을 위한 가이드

  • 마케팅의 종류 - 모두의디자인

    마케팅의 종류 (네이버 마케팅 위주)

  • 워드프레스란?

    워드프레스 ( WordPress )? 뭐죠???

  • 매거진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한다 - 웹진 - 모두의디자인

    매거진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한다 – 웹진